업그레이드/다이어트, 건강정보

우리가 몰랐던 우울증과 체중감량의 상관관계 010 - 타로치치

타로치치 2022. 2. 18. 21:43

http://news.heraldcorp.com/view.php?ud=20220121000695

 

“늦게 자고, 늦게 일어나는 사람” 비만·우울증 발생 매우 높다[KISTI 과학향기]

“저녁형 인간, 비만·당뇨·우울증 발병률 높다?” 고려대안산병원 김난희 교수팀은 47~59세 성인 남녀 1620명을 대상으로 혈액검사와 CT 촬영, 생활 습관에 대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.

biz.heraldcorp.com

요즘 일 때문에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났더니 확실히 몸의 리듬이 깨지고 있어요.

예전에는 9시에는 일어나고 10시에 잤는데 요즘은 12시에 자는 게 일상이네요.

그래서 그런지 기분의 변화가 심해지기 시작했어요.

예전의 슬펐던 기억이 자꾸 생각나고 눈물이 흐르는데 저도 왜 이러는지 당황스럽기도 해요.

늦잠

마음을 다스리려고 내 자신을 타일러보기도 하고 광희가 나오는 네고왕도 즐겁게 보다가

영상이 끝나면 또 기분이 다운되네요. 이렇게 우울한 기분이 들면 식욕이 왕성해져서 체중이 증가하기도 하더라고요.

 

특히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날 경우에 비만과 우울증의 확률이 높기에

규칙적인 생활과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겠어요.

특히 피곤하고 밤샌경우에 갑자기 배의 지방층이 두꺼워지더라고요.

 

다음 주부터는 아예 일찍 일어나고 일찍 자는 생활습관으로 바꿔버려야겠어요.

점점 날씨가 따듯해지고 있으니 얇게 옷 입을 기회가 많기에 어서 체지방을 빼고 싶네요.

 

다이어트 기록

  • 몸무게 : 74킬로
  • 저녁: 밥 한 공기 삼겹살 야채볶음
  • 운동 : 걷기 만보 
  • 간식 : 플렛 화이트 커피, 소프트 아이스크림 4 숟갈

2022.02.06 - [기부 링크- 클릭과 공유하면 기부됩니다.] - 클릭하나 만 해도 기부 쉽게 어려운 이웃을 돕는 방법

 

클릭하나만 해도 기부 쉽게 어려운 이웃을 돕는 방법

https://together.kakao.com/fundraisings/93536 든든한 밑반찬으로 어르신의 삶에 원동력을 선물해주세요! 댓글, 응원, 공유만 해도 카카오가 대신 기부합니다. 카카오같이가치 together.kakao.com https://toget..

tarotchichi.tistory.com